프로그래밍 이야기

유니티(C#) 연습 - 열거형(enum)

mizq4482 2022. 1. 12. 00:25
public enum SAMPLE {
A, B, C }

public class a {

// 시작시 호출하는거.
void Start() {
int a = 0;

if (Gamza((int)SAMPLE.C)) a = 1;
else a = 2;
}

bool Gamza(int value) {
return ((int)SAMPLE.A == value);
}

}

 

결과 : SAMPLE.C의 값을 Gamza에 입력했음으로 return false. a는 2

 

// 유니티

public enum SKILLS {
SWORD, GUN
}

public class Sample {

static List<int> SKILL = new List<int>();

void Start() {
int a = 0;
SKILL.Add(SKILLS.SWORD);
if (Find(this.GetType(), (int)SKILLS.SWORD)) a = 1;
}

public bool Find(System.Type ch, int skills) {
   if (ch == typeof(Hero)) {
            if (SKILL.Contains(skills))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
}

 

결과 : Find가 true임으로 a는 1

 

세세한 부분에서 오류났을 수도 있긴한데 어차피 그런건 실제로 치다보면 알아서 에러나거나 하니 상관없겠고

대충 나중에 까먹지않게 기록용.

 

 

녹픽던 파생작 코딩만 몇달간해서 그런지, 코딩하는 방식이 녹픽던 방식이랑 좀 비슷하게 된거같아서 걱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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