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문제가 나왔다. 사실 인식하고는 있던 문제.
그런데 해결 방법을 모르기도하고, 그렇게 자주나는 버그는 아니라서 방치했는데... 직접적으로 나왔으니 처리했다.
근데 해결 방법을 모른다. 그래서 그냥 무식하게 했다.
RegularPainter 클래스에서, paintDoors라는 void의 hiddenDoorChance라는 float변수가 있다.
이 변수가 작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문(Regular)을 일정 확률로 숨겨진 문(Hidden)으로 바꾸어주는 것.
...그래서 그냥 여기서 hiddenDoorChance 값을 0으로 고정시켜버리고, 혹시 몰라서 문 타입을 hidden으로 바꿔주는 구문을 Regular로 바꿔버렸다.
그 결과, 위의 문제는 해결되었다. 대신 맵의 (애초부터 문이 숨겨져있는 비밀 방들을 제외한) 모든 문들이 항상 보이게되었기에, 약간의 탐색 난이도 하향이 생겼다.
뭐 그래도 저딴 버그 나는 것보단 낫지않을?까?
728x90
'명픽던 정보 > 명픽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픽던 코딩일지] 0.3.3ver 추가 예정인 것 (3) | 2021.12.05 |
---|---|
명픽던 코딩일지 : 새로운 보스 패턴 (0) | 2021.05.26 |
명픽던 코딩일지 <10> 스프라이트 (0) | 2021.05.26 |
명픽던 코딩일지 <9> 스킬 이펙트 개선 및 기타등등 (0) | 2021.05.25 |
명픽던 코딩일지 <8> 스킬:깜짝 상자 (0) | 2021.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