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픽던 패치노트/Test Ver

[명픽던 개발노트] Test 0.1.2 <4> 밸런스 수정 및 기타

mizq4482 2021. 5. 30. 19:37

더욱 강해진 광붕이!

 

직업 밸런스 조정 및 특성 이름 변경

붉은 글자는 너프, 파란 글자는 버프입니다. 녹색은 개편입니다.

 

블레이즈

더보기

[특성] 철인

+1에서 갑옷과 무기에 사용하기 위한 힘이 1감소합니다 (기존 : 갑옷만 1)

+2에서 요구 힘이 갑옷은 2, 무기는 1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 갑옷, 무기 1)

+3에서 갑옷, 무기의 요구 힘이 2감소합니다. (기존 : 갑옷 2, 무기 1)

 

 

블레이즈α (연계 전문화)

해당 사항 없음

 

 

블레이즈β (분노 전문화)

 

분노의 효과가 매우 강력해지고 대신 격노의 패널티가 강해졌습니다. 

분노 능력을 크게 버프해 충분한 분노를 유지할 수 있다면 그 어떤 직업보다도 능력치가 높아지지만, 부활 능력인 격노가 발동하는 순간 그 어떤 직업보다도 약해지는 컨셉입니다.

 

기존의 격노가 분노 100%일 때 쓸 수 있는 1회용 보험 정도였다면, 지금은 말 그대로 마지막 발악이라는 느낌이 될 것입니다. 특히 후반층(지옥)에서 발동한다면 사실상 전직이 사라지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격노의 패널티가 커졌기에 낮은 체력을 유지하는 플레이의 난이도가 조금 높아졌을 것입니다.

좀 많이 변했다보니, 아마 다음 버전에서도 밸패 목록에 올라오지않을까요?

 

전문화 능력 : 분노가 더 빨리 쌓이게됩니다.

전문화 능력 : 분노가 감소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전문화 능력 : 분노 상태에서 피해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최대 50% -> 100%)

전문화 능력 : 분노 상태에서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30%)

전문화 능력 : 격노 회복에 필요한 레벨이 2에서 5.5로 상승합니다.

 

[특성] 끝없는 분노

분노 최대량이 120~160%로 상승합니다. (기존 115~145%)

 

[특성] 광분의 전기톱

분노 상태일 때 무기의 아츠 발동 확률이 25~75%로 상승합니다. (기존 20~60%)

 

[특성] 타오르는 투쟁 (격노 스테미너 대체)

분노 상태일 때 이동속도 상승 최대치가 50% / 70% / 90%로 상승합니다.

격노 상태일 때 10 / 20 / 30%의 추가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미야

더보기

[특성] 신비한 힘의 일기장 (=에너지 넘치는 주문서)

지속시간이 30턴으로 상승합니다. (기존 20턴)

 

[특성] 예비 보호막

보호막 제공량이 3~5로 감소합니다. (기존 4~6)

 

[특성] 교대 명령 (=아군 순간이동)

사거리가 2~6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3~9)

 

 

아미야α (검술 전문화)

 

[특성] 영소 분야 (=강렬한 일격)

피해 증가량이 25~75%로 상승합니다. (기존 20~60%)

 

[특성] 아츠 충전 (=신비한 충전)

SP 충전 획득량이 0.33~1턴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0.5~1.5)

 

 

아미야β (지배 전문화)

 

사장님은 너무 강합니다.

 

전문화 능력 : 아츠 스태프로 낙인을 걸 확률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특성] 환영 생성

확률이 12.5~37.5%로 상승합니다. (기존 10~30%)

 

[특성] 지배력 강화 (=영혼 흡수)

확률이 10~30%로 감소합니다. (기존 15~45%)

 

레드

더보기

레드α (암살 전문화)

 

[특성] 향상된 치사율

1단계 : 즉사 체력 제한이 4 / 6 / 8%로 상승합니다. (기존 4 / 5 / 6)

2단계 : 즉사 체력 제한이 13 / 16 / 19%로 상승합니다. (기존 12 / 14 / 16)

3단계 : 즉사 체력 제한이 30 / 40 / 50%로 상승합니다. (기존 25 / 30 / 35)

 

[특성] 추가 수당 (=현상금 사냥꾼)

합성옥 획득량이 8~24로 감소합니다. (기존 10~30)

 

 

레드β (신속 전문화)

해당 사항 없음

 

그레이스롯

더보기

[특성] 구제자의 직감 (=생존자의 직감)

장비 감정 속도가 2~3배로 상승합니다. (기존 1.75~2.5)

 

[특성] 활력의 발걸음

쿨타임이 16~8턴으로 증가합니다. (기존 10~5)

 

 

그레이스롯α (사격 전문화)

해당 사항 없음

 

 

그레이스롯β (자연 전문화)

해당 사항 없음

 

 

 

 

[기타]

1. 전직명 등을 보기 쉽게 변경했습니다.

(연계 전문화, 자연 전문화 등으로 표시되며, NPC가 부르는 이름은 여전히 "블레이즈"등으로 출력됩니다.)

 

2. 아이템 그래픽이 리마스터되었습니다.

 

3. 일부 아이템의 성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해시계의 명중률 패널티가 -35에서 -25로 변경되었습니다.)

 

4. 활성 오리지늄 버프가 너프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활성 오리지늄이 있을 때 더욱 큰 피해를 받습니다.)

 

5. 오타나 맞춤법 문제 등이 좀 적어졌습니다.

 

6. 버그 등이 적당히 수정되었습니다.

가드 오퍼레이터랑 에이스가 가난해져서 퀘스트 보상을 2개 주지 않습니다.

 

7. 님들 케쨩 귀엽지않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