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픽던 패치노트/0.2

[명픽던 개발노트] 0.2.0 패치노트 <2> 스킬 및 아이템

mizq4482 2021. 7. 14. 18:42

스킬

새로운 스킬

포자 확산 (1스킬)

목표 지점의 적을 짧게 속박, 침묵 상태로 만들며, 해당 지점에 부식 가스를 생성합니다.

 

엄청 뜨거운 칼 (1스킬)

모든 적에게 엄청 뜨거운 단검을 던집니다.

단검은 2히트 피해를 입히며, 저격의 반지가 있다면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밸런스 조정

신영류 (1스킬) 

아드레날린 획득량이 2배로 상승했습니다.

 

크림슨 커터 (1스킬)

적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늑대의 혼 (1스킬)

사거리가 3에서 5로 상승했습니다.

 

낙지참 (2스킬)

저주받은 장비당 축복 부여량이 150턴에서 250턴으로 상승했습니다.

(최대 1,250턴의 축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끓어오르는 투지 (3스킬)

방어력 상승량이 2배에서 3배로 증가했습니다.

 

날개깃 (3스킬)

아드레날린 부여량이 50턴에서 65턴으로 증가했습니다.

 

 

진은참 (3스킬)

더 이상 심안 버프와 연계하여 맵 전체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코멘트 : 사실 지금 밸런스상으론 문제가 없습니다만, 나중에 31층 이후의 추가 컨텐츠가 나오면 레벨이 높은 만큼 SP의 충전도 빠르다보니 심안-진은참 연계로 거의 모든 층을 쓸어버릴 수 있는 문제점으로 인해 너프되었습니다.

대신 기본 성능은 어느정도 상향조정되었으며, 패널티가 완화되었습니다.

 

 

무기

새로운 무기

빔-

아트리아스의 검

5티어 무기로, 공격력이 낮지만 공격할 때마다 전방으로 아츠 광선을 발사합니다.

증강의 돌을 사용해도 빔의 공격력은 변하지 않습니다.

 

겨울의 상처

5티어 무기로, 공격력이 낮은 편입니다.

기습 공격시 대상을 한기에 빠트리며, 기습 피해 보정이 있습니다.

또한, 대상이 한기 상태라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그 외 특별한 무기 1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힌트는 상점에서만 얻을 수 있는 무언가와 금속을 합치는 것 입니다.

 

기존 아이템 조정

기병창 카빈

공격력이 2-20에서 2-12로, 사거리가 3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공격속도가 66%에서 100%로 상승했습니다.

 

가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시 기존의 기병창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게됩니다.

 

코멘트 : 기본적인 성능의 변화는 없지만, 5층 보스처럼 공속 느린게 패널티가 큰 애들을 처리하기 쉬워집니다.

 

테르밋 블레이드

공격력이 4-16에서 3-12로 감소했습니다. 강화 효율이 4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공격시 적의 방어력을 0으로 계산합니다.

 

마운틴 브레이커

스탠스 스위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시 공격력이 2배로 상승하지만 공격속도가 감소합니다.

 

코멘트 : 연계 블레이즈는 기존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들은 공격속도를 약간 포기하는 대신 공격력을 높혀 이전보다는 그나마 사용해볼만한 무기가 되었을...겁니다?

 

바위게 사육사

SP 충전 속도가 상승했습니다.

 

 

스태프

밸런스 조정

스태프 오브 위디

해당 스태프로 적을 벽에 부딪히게 만들었을 때 입히는 피해량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이것은 자해 피해에도 적용됩니다.

 

 

반지

밸런스 조정

햇빛의 반지

기본 수치가 8%에서 14%로 상승했습니다.

 

 

일기장

밸런스 조정

지배의 일기장

더 이상 심안 버프와 연계하여 맵 전체를 지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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