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사격 무기를 추가하면서, 몇몇 전문화에 사격 무기와 관련된 능력을 부여해주었습니다.
또한, 몇몇 4티어 특성과 로즈몬티스 대원의 성능 조정을 했습니다.
블레이즈
[특성] 정신력 회복
추가 기능 : 효과 발동시 자신에게 붙은 불을 즉시 제거합니다.
[특성] 전술 방어막
갑옷 강화 수치당 방어력 상승량이 1로 고정되었습니다.
최대 방어 상승량이 6에서 4-8로 변경되었습니다.
연계 블레이즈
전문화 능력 강화
[사격] 무기로 근접 공격시 확률적으로 탄환을 1만큼 충전합니다.
[특성] 콤보 어택
추가 기능 : 사격 무기의 사격으로 콤보를 쌓을 때, 10~30%확률로 콤보를 추가로 쌓습니다.
[특성] 기술 향상
+1 효과의 발동 조건이 콤보 7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코멘트 : 얘 총들고 싸우는것보다 그냥 딴거 들고 싸우는게 더 쌜겁니다. 게임 깨는거야 가능하겠지만...
분노 블레이즈
[특성] 광분의 전기톱
발동 조건이 분노 50%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체력 50%이하)
[특성] 무한의 분노
피해 저항이 20%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0%)
아미야
[특성] 정신 분석
추가 기능 : 33~100% 확률로 흑요석 반지를 1만큼 충전합니다.
레드
[특성] 암살자의 신조
피해 상승량이 5~1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18%)
[특성] 망토 강화
충전 속도 상승량이 5~1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18%)
암살 레드
[특성] 추가 수당
뼈찌르기 공격으로 적 처치시 추가 보상을 얻습니다.
특성 레벨이 높을 수록 좋은 보상을 얻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특성] SWEEP
SP 충전량이 3~7%로 상승했습니다. (기존 2~6%)
신속 레드
전문화 능력 강화
사격 무기의 재장전에 사용하는 턴이 감소합니다.
[특성] 투사체 가속
추가 기능 : 프리러닝 도중 사격 무기의 사격 기능이 피해 +15~45%를 얻습니다.
사격 그레이스롯
전문화 능력 강화
사격 무기의 사격 기능이 적의 방어력을 50%무시합니다.
사격 무기의 사격 기능으로 특수 사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성] 강화 공유
강화당 피해 상승량이 6~18%로 상승했습니다. (기존 5~15%)
추가 기능 : 이 특성의 효과를 사격 무기로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단, 50% 효율로 적용됨)
자연 그레이스롯
[특성] 구제자의 기도
주술의 지속 시간이 3~5턴으로 상승했습니다. (기존 2~4턴)
아츠 기록장치의 SP 회복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로즈몬티스
기본 능력 강화
섬멸전 장비의 기본 피해량이 5~8에서 6~11로 상승했습니다.
[특성] 좋은 고기
섬멸전 장비 충전 효과가 얼린 생고기에도 적용됩니다.
[특성] 엄청 맛있는 식사
추가 기능 : 벌꿀 쿠키의 포만감이 50~100% 상승합니다.
벌꿀 쿠키 섭취시 장비 충전량이 2로 상승했습니다. (기존 1~2)
[특성] 고기가 좋아
추가 기능 : 고기류 음식 섭취시 HP를 3~6만큼 회복합니다.
[특성] 몸이 가벼운 식사
부유 지속시간이 5~10턴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0~15턴)
[특성] 초감각
섬멸전 장비 과충전의 최대치가 무제한에서 최대 충전량 +4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정신 회복의 강화
충전량이 2~4로 상승했으나, 더 이상 최대 충전량을 초과하여 충전할 수 없습니다. (기존 2~3)
[특성] 섬멸 작전
공격력 상승량이 2~6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9)
코멘트 : 중반에 지나칠 정도로 강력했던 특성이나 선택률이 높았던 특성들을 하향했습니다.
대신 초반의 화력을 높히고 기존에 잘 쓰이지않거나 애매했던 특성들의 성능을 올려주었습니다.
섬멸 작전 너프의 경우 기본 공격력 상승에 의한 것으로, 실제로는 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적
불사의 검은 뱀
공격력이 35-45에서 40-50으로 상승했습니다.
회피율이 35에서 32로 감소했으며, 무적 패턴의 쿨타임이 10%상승했습니다.
기본 공격이 물 위에 있는 적에게 30%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불사의 검은 뱀이 물 위에 있다면 매 턴마다 체력을 소량 잃고 회피율이 50%감소합니다.
패턴 : 화염 폭발이 물타일을 증발시킵니다.
최종 페이즈라면 패턴 : 연소도 물타일을 증발시킵니다.
코멘트 : 물을 생성하는 아이템을 활용한다면 이전보다 쉽게 처치할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물을 생성하는 아이템이 없다면 이전보다 높아진 공격력때문에 고전할 수도 있습니다.
머드락의 거대 석상
최대 체력이 80에서 88로 상승했습니다.
낙석 패턴의 쿨타임이 30턴에서 10턴으로 감소했습니다.
공격력이 24-28에서 15-25로감소했습니다.
코멘트 : 본래 독가스 능력을 없앤 대신 기본 스펙을 대폭 상승시키고 낙석 패턴을 사용했습니다만...
원거리 공격이 없는 캐릭터에게 너무 불합리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강력했던 공격력이 어느정도 약화되어, 기존에 비해 적은 방어구 투자로도 거대 석상의 피해를 버틸 수 있을 것이며,
낙석 패턴을 매우 많이 사용해 원거리 공격을하는 플레이어를 압박할 것입니다.
물론 변형 버전인 길 잃은 석상은 여전히 접근하면 명치 터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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