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사격 무기를 든 연계 블레이즈의 플레이 스타일을 변경시키는 새로운 필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개편을 받은 캐릭터는 아미야로, 기존의 컨셉을 해치지 않으면서 사용되지않던 특성들을 이전보다 강력한 특성으로 개편하였습니다.
그 외, 레드와 로즈몬티스도 어느정도는 의미있는 특성의 개편을 받았습니다.
그레이스롯의 경우, 이미 사격 무기 추가와 자연 그레이스롯 리메이크 등으로 건드려진 부분이 많았기에 이번 패치에서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블레이즈
[특성] 전기톱 연장
명중률 패널티가 제거되었습니다.
대신 무기의 힘 요구치를 4~2만큼 증가시킵니다.
코멘트 : 실제론 상향이나 마찬가지기에 상향으로 분류했습니다.
[특성] 전술 방어막
방어 상승량이 강화당 2로 증가했습니다.
방어 상승 최대치가 4~8에서 4~10으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발동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방어력이 무조건 +n만큼 증가)
(변경 : 방어력이 0~n만큼 증가)
연계 블레이즈
전문화 능력 강화
사격 무기로 근접 공격시 탄환 획득 확률이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필살기
사격 무기를 장착한 상태라면 필살기가 변경됩니다.
4콤보 : 속사
대상에게 연속 타격*20%만큼의 사격 피해를 입힙니다. 콤보가 1 상승합니다.
8콤보 : 근접 섬광탄
대상에게 1턴의 마비와 연속 타격*0.3턴의 실명을 부여합니다. 콤보가 유지됩니다.
10콤보 : 영거리 사격
영거리 사격시 대상에게 연속 타격*40%만큼의 사격 피해를 입힙니다.
※ 사격 피해는 사격 기능의 피해량을 의미합니다.
코멘트 : 보조 공격 수단인 속사, 콤보를 안정적으로 쌓기 위한 섬광탄 등 하위 필살기를 적절히 사용하며,
이렇게 얻은 콤보를 강력한 영거리 사격으로 사용해 적을 확실하게 처치하는 컨셉입니다.
다만, 근접 공격력이 낮은 사격 무기를 사용한다는 약점은 여전합니다. 그렇기에 사격 기능과 근접 공격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할 것입니다.
[특성] 최후의 일격 (=치명적인 방어)
추가 효과 : 필살기로 적 처치시 아츠 기록장치의 SP를 2~6% 회복합니다.
분노 블레이즈
[특성] 타오르는 투쟁
추가 효과 : 분노 투척으로 얻는 분노량이 20~60% 증가합니다.
격노시 보호막 추가 획득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코멘트 : 리메이크된 분노 블레이즈는 격노 발동 자체가 패널티에 가깝습니다.
사실상 의미없는 능력을 제거하고 조금이나마 더 실용적인 능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미야
[특성] 아츠 흡수 (=기존 에너지넘치는 강화)
아츠 기록장치로 스킬 발동시 흑요석 반지를 1~2만큼 충전합니다.
[특성] 해방 (=기존 신비한 힘의 일기장)
4티어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흑요석 반지의 최대 충전 횟수가 1~3증가합니다. 이 효과로 10을 초과하는 충전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성] 정신분석
3티어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성] 보호막 충전
보호막 전환 효율이 4~6%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5~7.5%)
지배 아미야
전문화 능력 변경
흑요석 반지의 물리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낙인이 부여된 적을 처치하면 흑요석 반지가 충전됩니다.
[특성] 환영 생성
발동 확률이 10~30%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4~42%)
레드
[특성] 아츠의 그림자 (=기존 보호의 그림자)
망토를 사용하는 중 매 3~2턴마다 아츠 기록장치의 SP를 1% 회복합니다.
또한, 체력이 30%이하라면 효과가 발동할 때 체력을 1회복합니다.
[특성] 추적자 (=기존 신비한 강화)
아츠 기록장치로 스킬 발동시 1~2턴의 신속을 얻으며, 자신에게 걸린 속박, 불구, 실명 상태를 해제합니다.
[특성] 은밀한 이동
+1 효과의 발동 조건이 2타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3타일)
암살 레드
[특성] SWEEP
특성 레벨이 +2 이상일 때 효과 발동시 3턴의 아츠 시야를 얻습니다.
신속 레드
[특성] 특수작전
프리러닝 쿨타임 감소량이 2~4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6)
그레이스롯
[특성] 연속처치(=기존 무기 손질)
적 처치시 2~3턴동안 이동속도가 50% 상승합니다.
[특성] 폭발 화살
피해량이 100~150%로 상승했습니다. (기존 80~120%)
로즈몬티스
[특성] 내가 원하는 세상 (=기존 영점조절)
섬멸전 장비의 충전이 0일때 사용시, 시야 내의 모든 일반 적을 즉사시키고 섬멸전 장비를 전부 충전합니다.
이 능력은 심안의 물약과 연계할 수 없습니다.
이 능력은 4000~2000턴의 쿨타임을 가지며, 사용시 현재 체력의 75%를 잃습니다.
수호 로즈몬티스
전문화 능력 약화
방어 발동시 보호막 획득량이 감소했습니다.
[특성] 수호 방벽 전개
피해 감소률이 60~80%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5~95%)
적
5챕터(21~24층)의 새로운 적과 변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변종들은 빠른 화력으로 정리하지 못한다면 골치아플 수도 있습니다.
(New) 돌격자
살카즈 랜서의 변종 몬스터입니다. 능력치가 살카즈 랜서보다 높습니다.
가속 상태에서 공격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속이 일정 이상 쌓인다면, 가속 공격이 대상을 밀쳐냅니다.
쌓인 가속에 비례해 더 강하게 밀쳐냅니다.
돌격자는 더 많은 경험치를 줍니다.
(New) 제국 드론
아츠마스터 A2의 변종 몬스터입니다.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플레이어 위치에 좌표를 찍으며, 다음 턴에 해당 좌표로 포격이 날아옵니다.
플레이어를 제외한 대상에게는 공격을 가하지 못합니다.
체력과 방어력이 높은 편이지만, 기본 공격 수단은 없고 좌표만 찍어댑니다.
처치시 100%확률로 로고스의 골필을 드롭합니다.
(New) 정예 선봉
22~24층에 등장하는 새로운 몬스터입니다.
사거리 2의 물리 공격을 가하며, 체력이 50%이하가 되면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처치시 확률적으로 합성옥을 드롭합니다.
(New) 백전 정예 선봉
정예 선봉의 변종 몬스터입니다.
체력과 공격력이 정예 선봉보다 높습니다.
처치시 100%확률로 공간이동의 일기장을 드롭합니다.
코멘트 : 통상 상태에서는 그냥 사거리가 조금 긴 적일 뿐이기에, 어느정도 방어력이 있다면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조건을 만족했을 때엔 공격력이 꽤 높은 편에 속하기에 강한 화력으로 빠르게 처치해야할 것입니다. 아니면 아에 공격력이 상승하지 않도록 건드리지 않는 것도 방법입니다.
고에너지 원석충
체력이 5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공격력이 10-20에서 8-24로 증가했습니다.
회피율이 17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공격시 독 부여 능력이 제거되었습니다. 대신 사망시 독 가스와 마비 가스를 분출합니다.
코멘트 : 실질적으론 너프입니다.
숙주 병사(폭주)
체력이 90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공격력이 16-28에서 10-32로 조정되었습니다.
회피율이 30에서 18로 감소했습니다.
집중 능력의 쿨타임이 7-8턴에서 9-11턴으로 증가했습니다.
집중 상태일 때 최소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아츠마스터 A2
체력이 100에서 90으로 감소햇습니다.
아츠 광선 피해량이 35-55에서 30-55로 감소했습니다.
살카즈 스나이퍼
체력이 110에서 105로 감소했습니다.
공격력이 32-44에서 30-40으로 감소했습니다.
명중률이 42에서 36으로 감소했습니다.
회피율이 24에서 22로 감소했습니다.
코멘트 : 변종의 대량 추가로 인한 5챕터 난이도 상승과, 높은 난이도의 6챕터 이후를 감안하여
기존 몬스터의 능력을 개편 & 너프하면서 기존 챕터의 난이도를 약간 하향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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