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3.26으로, 지난번 설문땐 25%정도가 아에 모르신단 분이였는데, 꽤나 평균 점수가 올랐습니다.
난이도같은 경우는 평균 4.96.. 거의 5정도로, 중간값이 나왔습니다. 가장 많이 나온 점수는 7.
전체적으로 게임 경험이 많다고 평가하신 분은 낮은 점수를 주셨습니다.
본격적인 난이도 상승 기믹이 추가되진 않았기에, 0.1.3 버전에선 더욱 난이도가 낮아졌을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쉬워졌다는 의견도 어느정도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의 경우, 명픽던을 즐겨주시는 분들은 아직 녹픽던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 많기에, 당분간은 게임의 난이도가 낮게 설정될 것 같습니다.
추후 패치로 난이도가 높은 이벤트라던가, 탈룰라 처치 후 다음 던전이라던가... 언젠가 추가될 예정은 있습니다.
예상대로 그래픽 쪽의 점수가 높았습니다.
아츠 스태프 개조의 경우에는 평가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만...
본래 설문지에 [개조 스태프의 성능 평가] 항목이 있었습니다. 허나 거의 대부분의 분이 개조된 스태프가 아닌 기존 스태프 (마탄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하신걸로 확인되어, 개조 스태프의 접근성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런 이유로 개조 스태프의 접근성을 높히는 패치가 추후 진행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부분도 계속 패치하고요!
몬스터는 약하거나 적당하단 평가가 대부분이였습니다.
가장 강하다 평가를 많이 받은 머드락은 소소하지만 이동속도를 조금 감소시켰으며, 살카즈 랜서의 경우 지적받은 부분을 참고하여 약간 개편되었습니다.
0.1.2에서 패치받은 분노 전문화 (= 광전사)의 경우, 평가가 조금 갈립니다만.. 그래도 의외로 평균 점수는 5점 정도로,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버프 이전이면 낮은 점수를 받았을게 확실하니까, 그래도 이 정도면 사람 구실은 하게된거 아닐까요?
의견을 반영하여 0.1.3 버전에선 꽤 많은 아이템과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타 반영된 의견들
반영되어 4티어 이상 무기 2종의 명중률이 개선되었습니다.
숙주 투척병은 마법 딜로 적용되기에, 이 부분은 딱히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살카즈 랜서의 가속-평타-가속-평타 부분의 경우는 0.1.3 버전에서 개편되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향되었습니다.
투척 무기 개편의 경우에는 설문 말고도 다른 곳에서도 의외로 의견이 많이 나왔기에, 개편 방향이 잡히면 추후 패치될 예정입니다.
다만, 그레이스롯 개편안의 경우에는 전부 반영하는 것은 힘들 것 같습니다.
다른 부분도 쉽게 건드릴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특히나 쇠뇌의 0티어 무기화의 경우에는 적어주신대로 두 캐릭터가 자기 무기만 쓰는게 저희 입장에선 별로 바람직하지 않기때문에 반영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명픽던을 위해서 긴 의견을 적어주셨지만, 반영해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또한, 그레이스롯의 경우 원거리 컨셉을 강화하고 근접전 능력을 감소시키는 패치가 예정되어있습니다.
0.1.3에서 일부 반영되었으며, 투척 무기의 개편이 방향이 잡혔을 때, 혹은 개편된 후에 추가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반응을 보곤 있지만, 아직은 설문조사의 의존도가 높은 편입니다.
만약 명픽던의 발전을 바라신다면, 귀찮으시더라도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세요. 너무 이상한거만 아니면 반영해드릴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 덤
26명의 설문 참가자 중 26명이 케쨩을 귀엽다고 해주셨습니다.
케쨩 잘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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