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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픽던] 0.1.3 버전 QNA

mizq4482 2021. 6. 17. 21:05

1. 스킬 컨셉 설문조사 중, 2가지 컨셉을 인게임에 넣기로 하였습니다.

 

다른 의견들은 감사하지만 아쉽게도 이미 비슷한 컨셉의 스킬이 존재하거나, 구현해도 지나치게 성능이 낮을게 확실한 스킬들이 대부분이였기에 이번 패치에서 추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몇몇 스킬은 후에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진은참은 이미 인겜에 있습니다.

 

 

 

2. 버그 및 몇몇 제보 관련

 

1. 빈 방패 합성시 인벤토리가 꽉차있다면 증발 하는 버그는, 합성 후 완성품이 발밑에 드롭되도록 변경하면서 해결되었습니다.

 

2. 스킬개론이 미감정 상태라서 쓸데없이 감정욕구를 자극하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3. W가 11층에 지뢰를 떨궈 사보타주를 해버리는 버그를 어느정도 해결했습니다. 적어도 버그가 발생해도 상점 주인이 날아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4. 암흑시대의 끝 배지 도전시 14층 미니 보스가 자해딜로 사망해 도전 실패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많이 받았고, 그에 따라 이제 14층의 미니 보스는 자신의 자해딜로 절대 죽지 않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해당 배지의 도전은 쉬워졌습니다만, 반대로 해당 보스를 죽일 때에 약간의 수고가 더 필요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이런저런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3. 긴 풀이 스프라이트를 반갈죽시키거나 하는 등의 문제

 

현재 확인 작업 중입니다.

 

 

 

4. 원석충 계열 몬스터가 너무 작아서 특정 지형에서 안보이는 문제

 

전체적으로 원석충 계열 몬스터의 스프라이트 크기가 상향조정 될 것입니다.

 

 

 

5. 로도스 아일랜드의 NPC에게 정배를 걸거나 하는 등의 문제

 

적당히 처리되었습니다.

 

 

 

6. 그 외 몇몇 의견들

 

암흑시대의 끝 배지 도전과 원판 전설갑옷 스킬(전사의 도약, 도적의 연막) 등에 대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불합리하긴한데... 애초에 불합리한 컨셉을 잡고 만든거기도 하고, 실제 클리어가 가능한 거까지 확인되었기에 아직은 지켜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원판 도약계열 스킬은 레드의 2스킬 (이리 떼)와 아미야의 3스킬 (영소 절영)에 분배되어있습니다. 블레이즈(전사)가 도약기가 없어지기는 했네요.

만약 도약기가 추가된다면, 공용 드롭 스킬 중 도약기를 넣는 식으로 해결될 것 같습니다.

 

 

 

 

또한, 0.1.5패치 버전에서 미해금된 스킨을 입으려하면 필요한 배지와 조건이 출력될 것입니다.

 

그 외 상태이상의 턴수 표시나 버프 아이콘의 도트가 하늘을 뚫어버리는 등의 기타 문제도 처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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