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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픽던 코딩일지 <1> 활성 오리지늄

mizq4482 2021. 5. 17. 17:50

NamSek(https://www.pixiv.net/users/14086167)이 시작한 게임 개발에 참여,

녹픽던 오픈소스 기반의 게임을 코딩하기 시작했다.

 

현재 가제는 Tomorrow's Roguenight로, 추후에 바뀔진 모르겠다.

 

 

활성오리지늄 발판

1. 지속적으로 체력 피해를 받는다.

2.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상승한다.

...의 효과를 가진 버프다.

 

인게임에서는 저기서 공격력만 빼고 구현하기로 했다.

아이템이든, 함정이든간에, 부여되는 모든 활성오리지늄 버프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부여될 것이다.

Buff.affect(taget, ActiveOriginium.class).set(taget.HT * 0.1f);

 

또한, 이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공격하면 해당 캐릭터는 이 버프를 갱신하게된다.

즉, 공격을 유지하면 공격속도가 빨라지지만, 체력도 계속 빠지게된다.

 

 

 

Hero 클래스의 onAttackComplete. 공격이 끝났을 때 실행되는 함수다.

1. ActiveOriginum 버프가 있는지 확인한다.

-> 없다면 기존처럼 적용한다.

-> 있다면 기존 값에 0.5f를 곱해준다. 실질적으로 공격속도가 2배 상승한다.

 

2. 역시 버프의 유무를 확인한다.

-> 버프가 없다면, 자신(Hero)에게 ActiveOriginum버프를 재부여한다.

 

 

AcitveOriginium 클래스의 스크립트

 

활성오리지늄은 사실상 이름만 다른 출혈이다.

추후 데미지 공식 등을 바꿀 생각이다. 출혈 방식으로 딜이 때려박히면 너무 아파진다.

 

 

 

 

 

 

폭주 숙주병사

1. 폭주 숙주병사 및 폭주 숙주병사 투척병... 등의 몬스터가 기획되어있다.

해당 몬스터들은 지속적으로 체력을 잃는 대신 전체적인 능력치 (특히 공격력 쪽)이 높게 설정되어있다.

(녹픽던에서의 베이스는 원작의 Dwarf Monk, Dwarf Warlock)

 

위에서 버프의 갱신 조건이 [해당 버프가 있는 상태]로 설정해놨다.

하지만 이 몬스터들은 예외 처리로 어떤 상황에서든 공격하면 무조건 활성 오리지늄 버프를 얻도록 설정했다.

 

 

.. 당연하지만 몽크는 공속을 너프한다. 4대 때리면 플레이어 맞아 죽는다.

 

 

 

 

실제론 이런 느낌. 아마 너프당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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